(사)한국환경관리사호남연합회 제 1회 환경관리사 자격시험 성료

 

전남투데이 임정용 기자 | 지난 10일 오후 1시 메가박스 첨단점 2층 한국교정대학교 강의실에서 제 1회 환경관리사 자격시험이 시행되었다.

 

이번 자격시험으로 한국환경관리사호남연합회에서는 합격인원 179명의 환경관리사를 배출해 냈다. 자격시험이 치러진 이후에도 응시자들이 몰리고 있어 추가 시험을 통해 더욱 많은 인원의 환경관리사가 배출될 예정이다.

 

환경관리사는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된 자격제도이며 인증시험은 검정시험 기준에 의하고 합격자에게는 자격증을 한울지식재단에서 발급한다. 환경관리사는 주무장관의 부처 환경부 2021-001166호의 자격제도이다.

 

환경관리사의 역할은 자연생태계를 보존, 관리, 기획하는 역할이다. 환경은 우리가 지키고 보호해야 할 인류 문명의 유산이다. 체계적이고 기술적으로 환경을 지키고 관리하기 위해 일정 교육을 이수한 자에게 시험을 통해 환경관리사 자격증을 주고 직업능력개발원의 관리를 받아 재생에너지 산업 및 재활용, 폐기물 관리 등 환경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지휘, 감독, 관리하는 미래산업을 주도하는 자격 및 직업이다.

 

 

한국환경관리사호남연합회는 윤덕용회장을 필두로 환경관리사들 모두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예하 부서 환경포럼과 환경관리사청년회를 조직하여 더욱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환경포럼은 김경호 의장, 환경관리사청년회는 윤호영 회장이 이끌게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