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민선 8기 군민중심 조직개편 단행

인구정책과, 상하수도사업소 신설… 전문성·추진력 향상 기대

 

 

 

전남투데이 이기주 기자 | 보성군은 민선 8기를 맞아 군민의 다양한 행정수요를 반영하고 효율적인 군정 운영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이번 조직개편은 행정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2국을 폐지하고 인구소멸 대응, 보건·복지분야 기능 강화 및 주민 편익 증진을 위한 조직을 신설하는 것을 골자로 현행 2국 1담당관 13과 2직속기관 1사업소를 1실 15과 2직속기관 2사업소로 개편한다.

 

특히, 인구소멸 대응, 청년정책 추진 및 인구 관련 업무의 연계성 강화를 위해 인구정책과를 신설하고, 고령화 및 복지수요 증가에 따라 주민복지과는 사회복지과, 가족행복과로 2개 과로 분리한다. 상하수도 시설의 체계적 관리 및 주민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환경생태과의 상하수도 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상하수도사업소를 신설했다.

 

또한, 공공의료에 대한 수요증가 및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보건소장의 직급을 기존 5급에서 4급으로 상향하고, 보건행정과와 건강증진과를 신설했다.

 

민원의 신속한 처리 및 민원 대응 강화를 위해 민원봉사과를 종합민원과로 확대 개편했으며, 건축인허가 관련 업무의 전문적이고 신속한 처리를 위해 건축민원팀을 신설했다.

 

이외에도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 인구정책과 고향사랑지원팀, 재무과 부과팀, 해양수산과 해양생태팀, 안전건설과 중대재해예방팀, 도시개발과 도시재생팀, 보건소 치매정신팀을 신설했다.

 

보성군은 현안 업무의 차질 없는 추진과 업무 전문화 및 세분화를 위해 현행 136계 체제에서 146팀으로 관련 조직을 보강했다.

 

김철우 군수는 “민선 8기 역점 시책의 성공적인 추진 및 군민 편익 증진에 중점을 두고 조직개편을 단행한다며 이를 계기로 군정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한 발 앞선 소통, 두 발 빠른 행정을 내실있게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