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청소년이 펼치는 “원탁토론회” 개최

 

전남투데이 조은별 기자 | 광주광역시 청소년들은 12월 3일 “청소년이 시장·교육감에게 바라는 정책, 원하는 정책”의 주제로 청소년이 만드는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원탁토론회는 광주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5개구청소년참여위원회, 광주광역시꿈드림청소년단의 공동주관으로 오는 12월 3일(토) 오후2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청소년 사회참여활동을 하는 동아리(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참여위원회 등), 사회참여활동에 관심있는 청소년, 그 외 함께 활동해보고 싶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해 모둠별 원탁토론를 진행하며, 청소년들이 제안하고 바라는 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자 한다.

 

원활한 원탁토론회 진행을 위해 모둠별 퍼실리테이터를 배치하여 참여 청소년들과 함께 다양한 제안과 정책이 나올 수 있도록 토론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원탁토론회가 끝난 후 청소년의 의견을 모아 광주광역시청, 교육청 관련부처 내용 전달과 내년 청소년 정책과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후속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청소년 원탁토론회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12월1일(목)까지 온라인 폼(https://forms.gle/DJGaJ356Pgp2opuw9)으로 신청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