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봉선시장 '봉선, 동화되다' 미술제 2차대회 개최

11월 19일 (토) 초등부(8-10세) 미술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의 문화와 모습을 행사를 통해 간접적으로 이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형 문화행사 마련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광주 남구 봉선시장에서 봉선, 동화되다 미술제 행사를 개최하였다.

 

봉선시장 상인회(정상호)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병운)은 11일 19일 오전 11시부터 2022년 봉선시장 ’봉선, 동화되다‘ 미술제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봉선시장을 주제로 한 백일장 형태의 미술제로 부채위에 그림을 그려 당일심사를 통해 운영되었다. 심사위원장으로는 오월미술관 범현이 관장이 심사위원장을 맡았으며, 이창훈, 윤영필, 강민우 이상 4명의 교수, 학예사 분들께서 심사를 맡아주셨다.

 

한편 이날 미술제 행사에는 윤영덕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시의회 임미란 의원, 남구의회 황경아 의장, 은봉희 의원, 봉선1동 곽미아 동장 등 내빈이 참석하였다.

 

금일 대회는 지난 유치부 대회에 이어, 초등부 저학년 어린이들이 51명 신청하였으며, 초등학교 학생들의 손을 잡고 가족단위의 고객분들이 시장에 방문해주셨다. 당일 행사로는 미술제 대회를 포함 봉선 ART-MARKET 체험 놀이터, 비눗방울 아트공연 등 복합형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번 2차 미술제 대회결과는 최고상(광주광역시 교육감 이정선) 박지원 어린이, 으뜸상(윤영덕 국회의원) 최리아 어린이, 창의상(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장 이현조) 노하온 어린이, 행복상(광주 남구청창 김병내) 이서현 어린이, 노력상(남구의회의장 황경아) 김도희, 본상(봉선시장상인회장) 윤한별, 장지환, 이채원, 김현송, 문다윤 어린이 등 총 10명이 수상했다.

포토뉴스

더보기